호스팅 추천 – 여러 호스팅 업체들 중에서 사용하였던 업체들 및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업체에 대해서……
사이트를 만들기 시작하며 개인서버부터 3개의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사용하기 쉬운 cPanel (개인이 모든 세팅을 적용 가능) 방식을 채용하고 가성비가 뛰어난 루아틱 호스팅으로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연간 사용료 및 플랜을 먼저 살펴 볼까요?
얼마전 가상 서버 호스팅도 새로 시작되었고 별도의 리셀러 또한 가능한 프로 호스팅 플랜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보았던 호스팅 업체로는 호스팅어, 카페24 정도인데요. 각각 특징을 간단히 써볼게요.
호스팅어 :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리셀러 호스팅 업체입니다. 유럽과 미국, 홍콩에 서버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cPanel을 사용한 쉬운 설치 적용 및 칭찬할 게 많았던 업체였지만 유료 플랜으로 안넘어가고 호스팅 업체를 바꾸게 된 이유는...... 접속이 불안정합니다. 모니터링 해보면 어떤날은 하루에도 30회 이상 서버 다운이 일어나죠. 물론 가격은 가끔 나오는 쿠폰 적용하면 약 한달에 1,500원(3년 약정시)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하지만 접속이 안된다면...... 유료서비스는 사용한 바 없어서 패스합니다. 무료 이용자만큼은 국내에 꽤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 사이트나 연습용 등 매우 유용하기는 합니다. 저는 도메인만 이곳에서 구입해서 사용중입니다. cPanel 자체도 아직 좀 불안정한 면모가 보여서 스트레스를 감수한다면 꽤 괜찮은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가벼운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는..(CPU Limited만 적용되어 있음)
카페24 : 국내 많은 쇼핑몰에서 이용하고 있는 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플랜들이 있으며 월 500원짜리 절약형(400MB/1.4G) 상품 또한 눈여겨 보여지네요. 저도 물론 실험정신으로 500원짤 일년을 결제해 보았고 결과적으로 하루만에 설치비 5,000원을 날리고 환불신청도 귀찮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cPanel이 아니라서 귀찮아요. 그냥 FTP로 업로딩하고 무슨 일이 일어난건지 잘 ... 마치 사용자 지향적인 메뉴가 아닌 예전 Mdir로 컴퓨터를 탐색하다가 C:>_ 프롬프트를 쳐다보는 상황이랄까요. 사용자가 많이 있으며 오랜기간 서비스를 제공한 점은 안정성이나 기타 여러가지로 이미 검증되어 있다는 것일테니 조심스럽게 추천드려 봅니다. 근데 가만 보면 쓸데없는 추가 요금이 좀 있는듯 하네요. 별도로 설치비는 왜 받는건지 도저히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닷홈 : 무료 서비스만 아주 잠시 이용해 보아서 별 할말이 없습니다. 앗 무료 서비스를 사용시에는 외부 별도 도메인과 연결이 불가능하네요.
그렇다면 루아틱은 어떨까요? 현재 약 1개월 운영하면서 느낀점들입니다.
- 가격 대비 (트래픽과 하드 용량) 무척 뛰어난 가성비입니다. 안정적인 운영이라면 거의 최고로 볼 수도 있겠네요.
- 현재까지는 별 서버 다운이나 프리징 현상은 보이지 않는데 가끔 월요일에 느려질 경우가 있습니다. 운영자분께서 백업을 하시는 듯.
- 메일 계정의 수가 좀 모자라지 않나 생각은 들지만…… 그냥 지메일 쓰겠습니다.
- cPanel을 사용합니다. 쉽다는 말이죠. DB 생성이나 프로그램 설치 또한 간편해지고 관리하기가 쉽습니다.
- 가장 큰 이유 : 그냥 이름이 좋습니다. RAW한 맛이 있다고 할까요.ㅋㅋㅋ
현재까지 사용한 결과 아주 만족이지만 월트래픽이 5기가만 되도 넘치는 제 사이트에 과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사용 추천 대상은 딱히 모르겠네요. 좀 마이너하면서 합리적인 마인드의 사이트 소유자라면?
Cpanel 호스팅 추천 – 저렴하고 강력한 루아틱 호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