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신문기사에 나왔던 애비 선덜랜드양의 이야기를 아십니까?
당시 16살에 그녀는 최연소 요트 세계일주 항해 도중 조난당하여 다행히 다른 선박에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자 많은 사람들이 목숨까지 위험한 이런 일을 허락한 부모에 대해서 비난의 여론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 나이와 처해진 상황에 대해 비난하지만 진실은 내가 폭풍속에 있었고 당신들은 인도양을 항해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도대체 몇 살부터 이런 거대한 파도와 이런 폭풍에 맞설 수 있다는 것이냐 by Abby
그녀의 오빠 잭 선덜랜드 또한 당시 1인용 요트 세계 일주 최연소 기록을 갖고 있었습니다. 무엇이 이들을 이렇게 이끌고 무모한 도전을 하게 했을까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 중에서 도전이라는 말처럼 자주 사용하는 말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험을 해보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은 좀처럼 찾기 힘듭니다. 흔히들 우리 기업들 중에서는 소위 소문난곳에 빠지지 않는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상황 내에서 어느정도 성공을 확신하고 새로운 것에 대해서 도전할 뿐이지 모험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바이럴디언 여러분들은 “모험하십시요!” 때론 실패를 먼저 배우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Crypto Currency
우리들은 대체 화폐 시스템과 그 모든것들을 지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시작은 장난스럽게 시작되었지만 현재의 구조상 노동력의 가치와 시간에 비례보다 현금이 현금을 만들어가는 세상에서 대안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물교환에서 화폐의 시대로 그리고 그 화폐조차 믿지 못해 은행에 보관을 하며 이상하게 은행은 보관된 현금으로 다시 대부업을 하며 돈을 버는 역사를 보면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Loose Work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일을 열심히 열심히 하진 마십시요. 바이럴디언은 일을 두 가지로 나눕니다. Focused/Unfocused 단 두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가장 좋아하는 일을 중점으로 개척해 나가십시요. 그에 대한 모든 지원은 회사에게 받아가면 됩니다.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했을 때는 프로젝트 리더에게 바로 이야기 하십시요. 창의적인 생각과 모험은 절대로 감옥안에서 나오진 않습니다. 이것은 업무 태만과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독선적인 것을 피하고 자신의 주장을 펼치되 다른 사람에게 내 주장이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면 그냥 대화를 피하시고 자신의 일을 하십시요.